티스토리 뷰

중기청]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 사전자산심사

요즘 부동산 시장은 숨 가쁘게 변화하고 있는 것 이상으로 정신없다고 해야 할 것 같습니다. 이전에는 매물을 보고 나서 잠시 고민을 하고 은행도 알아보고 난 이후에 해도 괜찮을 정도로 여유가 있었다면 전세와 아파트 품귀현상으로 실시간 결정을 안 하면 놓치기 쉬운 일들도 많아서 긴장하며 살펴보아야 할 정도이기도 합니다.

 

 

이런 와중에 저금리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중기청 전세자금의 경우는 더욱이 인기가 있는데요. 그것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.

 

중소기업 청년 전월세 보증금 지원이란?

 

 

주택도시 기금의 개인 상품 중에 하나로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 원 이하 (외벌이, 단독세대주 3천5백만 원), 순자산가액 2.88억 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(예비 세대주 포함) 연 1.2퍼센트의 금리로 최대 1억 원 이내의 진행이 가능한 정책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.

 

 

중소기업 청년 전세자금 사전 자산 심사를 먼저 알고 나서 나의 한도를 아는 것도 중요합니다.

중기청 전세자금의 경우는 원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고 가능한 곳이 한정적이기 때문입니다. 인기는 치솟고 있는데 갈 곳의 수요가 적기 때문에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.

기타 유의사항도 살펴보아야 하는데요. 내년 2021년 12월 31일까지만 신청이 가능하며 생애 중 1회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 있습니다.

원한다고 다 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수준을 고려하면 부동산에서 알려주긴 하지만 미리 알아오라고 하기 때문에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 사전자산심사를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.

 

중기천 전세자금 사전자산심사 전 간단하게 살펴보기

8가지로 나뉜 항목에 입력을 마치고 나면 다음 단계로 이어져서 어느 정도 가능한지 알 수 있습니다. 하지만 이것은 100퍼센트 확실한 결과는 아니고 예상결과입니다. 

그래도 어느정도 알고 싶다면 주택 전세자금 계산하기를 이용해서 대략적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.

 

본인의 정보를 솔직하게 입력해야 산출할 수 있는데요. 실제와 다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살펴보면 됩니다. 

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 사전자산심사 전 소득기준은 맞는지, 자산과 부채가 얼마나 되는지에 대해서 나뉘어 간단하게 결과를 얻어내는 듯합니다.

최대 금액으로 결과가 나오니 100퍼센트로 이용이 가능하게 된 상황인데요.

 

 

그렇지만, 좀 더 상세한 것은 증명 서류 등을 통해서 더 세세하게 달라진다고 해요.

업무 취급은행을 통해서 상담이 가능합니다. 많은 분들이 생각보다 기간이 소요됐다는 것을 봤을 때 절차가 있기도 하지만 그만큼 신청도 많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.

 

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 사전자산심사 시작하기 (+팁)

중기청 전세자금 사전자산심사는 [기금 e 든든] 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메인 페이지를 보면 신청하기 버튼이 있는데 그곳을 통해서 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.

 

 

본인인증을 통해서 진행이 되니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.

공인인증서나 휴대폰을 통해서 인증을 한 다음 페이지에 보이는 내역들을 입력하면 됩니다. 여기에서 중기청 전세자금 사전자산심사 팁으로는 기금e든든 메인페이지 신청하기를 통해서만 진행하시는 것이 좋고요. 다른 곳에서는 거의 없어요. 그냥 보자마자 클릭해서 진행하면 됩니다. 

또 다른 팁으로는 전세를 원하는 곳 주소를 적어야 하는 것인데 내가 사전심사로 나의 진행이 어떻게 되는가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라서 부동산 전세매물 중에 중기청 가능 주소를 입력해서 접수했습니다. 그리고 나면 문자를 통해서 접수 확인이 이루어지고요. 며칠 후 심사결과가 문자로 오게 됩니다.

댓글
댓글쓰기 폼